웹서핑을 하다가 우연히 미국의 소도시 현지인 맛집 리스트를 보게 되어서 저장차 정리합니다. 모든 주에서 하나씩 소개했던데, 여행 갈만한 주만 추려서 정리합니다.
1. 앨라배마 : Wildflower Café, Mentone
사진상으로 오래돼 보이지만 예쁜 식당이라서 옮겨봅니다. 이곳은 앨라배마 멘 톤의 작은 마을에 있는 매혹적인 작은 장소입니다. 와일드플라워 카페는 오래된 통나무 오두막에 자리하고 있으며 꼬불꼬불한 덩굴과 숲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메뉴는 토마토 파이와 폴렌타 새우 & 그릿과 같은 요리에서 신선한 맛과 홈스타일 요리를 결합합니다.
2. 알라스카 : West Rib Pub & Grill, Talkeetna
언젠가는 꼭 가보고 싶은 알래스카. 하지만 비행기 값이 은근히 비싸서 쉽게 결심하지 못하는 알래스카의 현지인 맛집은 바로 이곳이네요. 데날리 컨트리의 중심부에 위치한 소박한 웨스트 립 펍 & 그릴은 하루의 등반을 마치고 재충전을 하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갓 잡은 광어와 연어를 먹거나 순록 2파운드가 포함된 수어드 폴리(Seward's Folly)를 맛보세요! 갓 잡은 광어와 연어라면 회도 팔지 모르겠네요. 알래스카에서 광어회, 연어회를 먹을 수 있다면 정말 매력적인 경험이 되겠습니다.
3. 캘리포니아 : Poppa Joe’s
현지인들은 팝파 조스가 펀데일 최고의 아침 식사 장소라고 말합니다! 블루베리 팬케이크, 그레이비를 곁들인 따뜻한 비스킷, 빅 와일드캣 브렉퍼스트 부리토 등 맛있는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뜨거운 비스킷과 그레이비는 저희가 가장 좋아하는 아침 식사 메뉴 중 하나입니다.
이 큰 캘리포니아에서 한 곳만 고른 현지인 맛집이라니 기대가 되지만, 샌프란시스코에서도 북쪽으로 4시간 반 운전해야 하는 곳이네요ㅠㅠ
4. 플로리다 : Great Southern Café
산타로사 비치에 있는 그레이트 서던 카페, 해산물 레스토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요리 중 하나는 훈제 고다 치즈 그릿 위에 흑새우, 베이컨, 버섯, 크림을 얹은 그릿 아 야야(Grits à Ya Ya)입니다. 맛있어요! 그레이트 서던 카페를 한 번만 방문하면 푹 빠지게 될 거예요!
5. 하와이 : Cafe Haleiwa
오아후 북쪽 해안에 위치한 카페 할레이와는 풍성한 아침과 점심을 제공합니다. (하와이안 스위트 브레드 프렌치토스트나 마히마히 샌드위치를 맛보세요!) 이 활기찬 가족 소유의 카페는 '부드러운 남자' 가수 잭 존슨이 즐겨 찾는다고 합니다.
6. 일리노이 : Big Ed’s BBQ
하루 동안 훈연한 후 양념을 하고 6시간 더 훈연한 고기를 맛볼 수 있는 인기 메뉴인 번트 엔드 디너를 즐기려면 일찍 빅 게드스 바비큐에 가세요! 번트 엔드 디너를 놓치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훈제 갈비, 양지머리, 소시지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니 만족하실 수 있습니다.
7. 켄터키 : Sparetime’s Belly & Soul
오래된 스페어타임 식당은 수십 년 동안 알렉산드리아 풍경의 일부였으며 몇 편의 영화 세트장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밝고 신선한 인테리어와 맥주 반죽을 입힌 생선과 고타 해시 같은 메뉴로 오늘날에도 스페어타임의 벨리 앤 소울로 사랑받는 모임 장소입니다.
8. 네바다 : The Star Hotel
더 스타 호텔은 1910년 미국으로 이주한 바스크 사람들의 고향집으로 지어진 곳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오늘날에도 더 스타 호텔은 전통적인 바스크 가정식으로 구운 닭고기와 양갈비 같은 앙트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9. 뉴욕 : Sticks & Stones Wood Fired Bistro and Bar, Schroon Lake
애디론 깊은 곳, 깨끗한 호수와 우뚝 솟은 나무들 사이에는 스틱 앤 스톤스가 있습니다. 따뜻하고 옹이가 많은 소나무와 야외에서 모닥불을 피워놓고 앉을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갖춘 캠프 캐빈의 편안함을 완벽하게 재현한 곳입니다.
피자와 스파게티, 샌드위 등 전통적인 미국음식 메뉴 구성을 갖고 있네요.
10. 유타 : Maddox Ranch House, Perry
가족 소유의 매독스 랜치 하우스는 유타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레스토랑으로 모든 종류의 식객을 만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곳입니다. 특별한 저녁 식사를 위한 멋진 좌식 레스토랑, 클래식한 드라이브 인 메뉴를 제공하는 매독스 드라이브 인, 테이크 아웃이 가능한 캐빈이 있습니다! 후라이드 치킨, 새우 스테이크 등을 파네요
언젠가 이곳들을 갈 수 있을까요?
언젠가 이 근처를 들린다면 이 식당들을 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