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여행도 바쁜데 과학관?
샌프란시스코는 미국 서부 최대의 도시이죠. 그만큼 필수관광지도 많고, 해야 할 것도 많을 텐데요. 아이와 함께 하는 가족 여행인데, 멋진 경치에 대한 감동을 느끼기에 아이가 아직 어리다면, 체험형 과학관은 어떨까요? 소개해드릴 곳은 샌프란시스코 피어 15에 있는 익스플로라토리움(Exploratorium)입니다. 유명한 여행 어플이죠. 트립어드바이저에서 샌프란스코에서 1등 박물관으로 선정한 이유가 있겠죠?
학생들이 좋아할 익스플로라토리움
샌프란시스코 피어 15에 있는 익스플로라토리움(Exploratorium)은 상호작용 전시관으로, 과학, 예술 및 인간의 지각과 인식에 대한 이해를 촉진하는 전시물과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이곳은 국제적으로 유명한 과학 박물관이며, 방문객들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리, 빛, 움직임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인터랙티브 전시물을 경험하거나, 세상을 둘러싸는 과학적인 현상들을 탐구하는 실험실에서 자신의 지각을 시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및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어, 전 세대의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익스플로라토리움의 구성과 소요시간
익스플로라토리움(Exploratorium)에는 총 600개 이상의 상호작용 체험이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체험형 과학관으로 익숙한 개념입니다. 이 체험들은 소리, 빛, 움직임, 매그니튜드 등 다양한 주제로 나누어져 있으며, 방문객들은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를 선택하여 체험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6개의 갤러리와 2개의 라운지, 식당 및 기념품 가게 등이 있습니다. 갤러리는 세부적인 주제로 분류되어 있으며, 각각의 갤러리에서는 다양한 주제와 상호작용 전시물들이 제공됩니다. 갤러리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입구 갤러리 (Entrance Gallery): 공간과 시간, 신체와 인지, 에너지, 질량 및 운동에 대한 접근.
2. 항공우주 갤러리 (Seeing and Listening Gallery): 인간의 감각을 향상하기 위한 전시물.
3. 생명과학 갤러리 (Living Systems Gallery): 생명과학을 통해 세계를 이해하는 전시물.
4. 특별 전시 갤러리 (Special Exhibition Gallery): 특별 주제에 대한 전시물.
5. 물리학 갤러리 (Physics Gallery): 물리학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는 전시물.
6. 공학과 디자인 갤러리 (Engineering and Design Gallery): 공학과 디자인 개념을 이해하는 전시물.
이 외에도, 갤러리마다 대화형 체험 프로그램, 공방 및 작업실, 그리고 갤러리 내에서 진행되는 공연이나 강연 등의 이벤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1번 갤러리에서 한 시간가량이 걸렸고, 집에 가려고 했는데 앞으로 다섯 개의 갤러리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나서 아연실색했습니다^^ 관람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빠르면 한 시간 반, 넉넉하게 잡으면 3시간 정도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익스플로라토리움 티켓 가격과 주차
18세~64세까지의 성인은 $39.95 4세~17세까지의 어린이 청소년은 $29.95 선생님이나 18세 이상의 학생, 그리고 65세 이상의 노인분들이나 장애인 분들은 $29.95입니다. 주차는 이전 포스트에서 설명했는데, 과학관 바로 맞은편에 있는 SP+파킹에 주차하시면 3시간에 $20입니다. 원래는 3시간에 $30인데, 주차장에 작게 표시되어 있는 할인코드를 잘 보시고 할인코드를 결제할 때 입력하시면 $10 할인해 줍니다. 2023년 4월 현재 할인코드는 4302100입니다. 관리인이 없는 무인주차장이라서 할인에 대해 별도로 설명해 주는 사람은 없으니, 이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2023.04.29 - [분류 전체 보기] - 샌프란시스코 피어(pier) 관광 추천 주차장과 할인 코드
샌프란시스코 피어(pier)관광 추천 주차장과 할인 코드
샌프란시스코의 필수관광지 피어(pier) 미국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도시 샌프란시스코는 그만큼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금문교 안 쪽에는 수많은 pier(부두)들이 있는데요.
ustravelus.tistory.com